통합검색 폼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정선군소개

인사말

여량면장 사진 여량면장 문용택
안녕하십니까?
정선군 여량면장 문용택입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면은 지역 고유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명이 있음에도 단순히 방위를 표시하는 "북면"으로 불리워지다가 2009년 5월 1일 "여량면"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여량은 남을여(餘), 식량량(糧)으로 오곡이 풍성하여 식량이 남아돌 정도로 여유있고 인심좋은 곳을 일컫는 의미로서 정선아리랑의 대표적인 발상지인 아우라지가 있으며, 이곳에서는 매년 8월초에 조상님들의 삶의 모습을 재현하기 위하여 『아우라지 뗏목축제』를 개최하여 우리고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면소재지인 여량리를 중심으로 6개의 법정리, 14개의 행정리, 65개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간 고지대의 특성을 잘살려 고랭지 채소, 고추, 감자, 옥수수 등이 생산의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여량냉동찰옥수수 가공공장 운영으로 옥수수 재배농가에 대하여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2년부터 아우라지 종합개발사업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향후 국내 최고의 관광지로 발전될 전망이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2005년 7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레일바이크는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선사함으로써 관광레저를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우리면은 지금 전 면민이 하나가 되어 농업과 관광산업을 조화롭게 발전시켜《화합하는 아우라지, 풍요로운 우리 여량면》건설을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여량면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다양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행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여량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하는 노추산, 시원하게 쏟아지는 오장폭포, 청춘남녀의 애틋한 사연이 깃든 아우라지, 맑은 물이 시원하게 흐르는 자개골 계곡, 아름다운 절경을 배경으로 철로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등이 소재한 여량면을 꼭 한번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여량면
연락처 : 033-560-2526
최종수정일 : 2023-02-1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