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폼

정선군청 부가서비스

누리집 개선의견

제목
겨울방학 학생들을 위한 버스 이용건
작성자
김병호
등록일
2014-11-23
조회수
2559

강원랜드에서 정선군의 학생들을 위해 체육/취미활동을 위해 학생스키 시즌권을 발행하여 오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이 셋이라 작년 시즌내내 아이들을 저렴하게 스키장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이 지역에 강원랜드라는 큰 기업이 있고 그 기업에서 지역학생들을 위해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많은 도움이 됩니다.(사실 겨울에 특별한 체험거리도 없고 청소년들이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곳도 부족한 현실임)

 

문제는 정선읍에 있는 학생들의 교통수단의 제약이 있습니다. 사북으로 나가는 버스가 시간이 맞지 않아 개인적으로 부모들이 태워주거나 기존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제대로 시즌권을 이용하지 못하는데 있습니다.

 

지역 기업체에서는 뭔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려하는데 그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정선읍내 학생들이 오전에 스키장에 갔다가 오후에 돌아 올 수 있게 버스 시간을 조정할 수 있거나

강원래드에서 버스를 지원 받는다면 지역의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될 듯싶습니다.

 

스포츠를 배우거나 취미 활동을 하고 싶어도 그렇지 못하는 우리 청소년들을 위해 애써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작년에는 제가 20~30명의 학생들을 제 차로 데려다 주곤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불편해 함을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어른된 입장에서..)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0 / 500)
정선군
우리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늦게 답변드려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정선군 관내를 운행하는 업체는 강원여객, 영암고속, 화성고속이 있으며, 군관내 전체 59개노선을 20대의 차량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군 관내는 오·벽지가 많은 지역으로 적은량의 버스로 많은 노선을 운행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하루 2회만 왕복하는 노선도 있는 실정이며, 위와같은 사유로 희망하는 시간대를 조정하게 되면 기존에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시간변동으로 많은 불편을 겪을 수 있기에 시간변동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특히 정선에서 고한사북 방면으로 운행하는 버스는 하루 7회 왕복 운행하고 있으며 정선출발 첫차가 10:20에 있고 고한출발 막차가 17:50에 있어 스키시즌에 이용에는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불편사항을 해결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만 대중교통은 특정인의 시간에 맞주는것 보다 대다수 이용주민들에게 맞춰야 하는 한계가 있음을 이해하시기 바라며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사항에 있을 경우 도시건축과 교통행정부서(560-236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행정과
연락처 : 033-560-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