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폼

정선군과 군민이 함께하는 열린군정

제안신청하기

제목
사북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놀이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작성자
한지희
등록일
2022-09-28
조회수
311
공감수
53

안녕하세요? 사북에서 아기를 기르고 있는 주민입니다.

사북 장학센터 1층에 키즈카페가 있어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장학센터를 오가며 주차공간으로 쓰이는 공터가 자주 눈에 들어와요.

이 공간이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공간,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바뀌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합니다.


사북에서 아기를 기르면서 느낀 점 하나는 아이와 함께 갈 곳이 별로 없다는 거예요.

공공시설로 마련된 놀이터조자 없어 아파트에 살지 않는 저희는 이웃 아파트로 놀러갑니다^^;

제가 나고 자란 곳은 금산이라는 작은 군인데 군에서 운영하는 놀이터가 세개나 됩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만 3개이니 더 많을지도 모르겠어요.

그 중 하나는 여름에 물놀이터로 이용되는 물놀이 놀이터입니다.

얼마전에는 이웃 지역인 영월에도 물놀이 놀이터가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춘천에도 키즈카페 바로 옆에 야외 놀이/모험 시설(꿈자람 어린이공원)이 있어 아기 키우는 부모님들이 아기 손을 잡고 많이 방문하고 있었어요.

저희 지역에도 그런 시설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합니다!

그 장소로 현재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장학센터 앞을 추천합니다.

장학센터와 가깝고, 사북 시내와 인접하며 이미 도로에 주차장이 있어 쓰임도 중복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저출산과 인구유출로 행정하시는 입장에서 고민이 많으실 줄 압니다.

제가 아기를 키우다 보니 살 지역을 결정할 때 가장 먼저는 직장의 위치이지만 두번째는 아이를 기르는 환경이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면 자연스럽게 인구 유출은 적어지고 출산율은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잘 살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황과 문제점
공유공간, 아이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공간 부족
개선방안
장학센터 앞 공터(주차장)를 야외 놀이터/물놀이 놀이터/가족 쉼터로 조성
기대효과
인구유출 감소, 출산율 제고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0 / 500)
신종숙
안녕하세요? 저도 한지희님의 의견에 동의 합니다. 저는 아이를 거의 다 키웠지만 사북,고한, 증산에 있는 많은 엄마들이 놀이터 시설 부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엄마들 뿐만 아이라 아이들 스스로도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다.(강원랜드 복지재단 복지센터 활동 전.참.시. 참조) 놀이터 장소로 저는 비어 있고 넓은 구)동원아파트 부지를 추천합니다. 요즘 놀이터 전문 설계사분들이 많더군요. 지역에서 이탈하는 주민 대부분이 미취학 아동은 놀이시설, 취학아동은 교육시설때문입니다. 또한 거대한 놀이 시설이 생기면 하이원 리조트로 놀어오는 가족 관광객들이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춘천의 잼잼놀이터)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용기내어 글을 올려 주신 분이 계시니 너무 반갑고 고마워서 두서 없이 쓰긴 했습니다만 많은 엄마들이 모이면 나오는 이야기들임을 잊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지역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김보은
너무 공감해요~ 휴일에 아이들을 놀릴곳이 마땅찮아 영월,태백으로 자주 나가요 제대로된 놀이시설이 없어 더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타지역까지 갔다와야하나~?매번 다녀오면서도 우린 왜 이런 당연한 시설하나 없는지 짜증날때도 많았어요~~~재밌고 신나게 놀 권리가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꼭 만들어 주세요